댕댕이가 너무 불쌍해..ㅜㅜ

 

여기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알바생이 있습니다. 

그는 핵발전소가 폭발하자, 주민들이 모두 떠난 집에 남아 있는 반려견을 찾아서 하나씩 사살하는 일을 했죠. 그러다가 방사능에 피폭되어 죽은 뒤 다시 태어났습니다. 

그런데 상당한 방사능에 노출되었음에도, 헐크처럼 초록색 떡대도 아니고, 닥터 맨하탄처럼 푸른색 머머리로 변신하지도 않았습니다. 멀쩡한 외모에 코만 좀 붓는 선에서 지켜냈죠.

그럼 대체 전생에 무슨 덕을 쌓았길래 때깔도 외형도 멀쩡한데 코만 좀 불었는지...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이터널스의 <금기>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셀레스티얼-아리솀(레드환인)>은 이터널스를 지구로 보면서 2가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첫 번째, <널리 지적 생명체를 이롭게 하라>    

두 번째, <절대 인간의 갈등에 관여하지 말라> 

 

그래서 이터널스는 그 오랜 세월동안 지구 곳곳을 여행하며 인간들을 도와 번성하게 하고, 그들을 포식하는 데비안츠로부터 지켜내는 수호신으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지만, 인간들이 스스로 일으키는 폭력이나 범죄, 전쟁, 학살같은 일들은 지켜보기만 할 뿐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자신들이 공들여 이룩한 문명이 하루 아침에 무너지는 것을 7천년 동안 반복해서 지켜봐야만 했죠.

 

트로이 함락

 

전 이게 너무 잔인한 거 같은게... 마치 "어떤 만화가"가 몇 십년 동안 연재하던 만화를, 갑자기 지 맘에 안듣다고 한 방에 뒤집어 엎은 다음, 어차피 같은 인물이고 같은 내용인데, 주요 명사만 바꿔서 다시 연재하겠다는 거랑 비슷하거든요...ㅜㅜ 

 

나가노 마모루의 설정놀음 우주신화

 

이러면 독자의 입장에서 얼마나 머리가 쥐어 터지는지 아십니까? 그 많은 고유명사를 다시 외워야 해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수 십 년간 애정하다 지름신을 막지 못하고 해적판에다 애장판까지 죄다 모았는데! 이 작자는 디자인 설정까지 몽땅 갈아 엎는 것도 모자라, 비늘돋은 철조망으로 꼬아만든 그루트같은 것들을 죄다 비슷비슷하게 그려 놓고는, 이게 새로운 나이트 오브 골드다, 이게 새로운 블랙나이트다, 이게 새로운 A-TOLL이다, 이라는 겁니다! 이게 말이 되냐고요! 화가 납니까, 안 납니까! (프라모델 피규어까지 산 사람들은 어쩔거냐고~) 

이 자슥아, 돈 좀 벌었다고 뵈는 게 없냐? 니가 무슨 '아리솀'이라도 된 거 같아? 큿소오~~~!!! 

 

 

근데 더욱 열받는 건... 이게 마지막이라는 보장이 없어요!!! ㅠㅠ

 

 

이미 한 십 년 전쯤(?)에도 신형으로 업그레이드 한다는 명목으로 디자인을 바꾼것도 모자라 성단법 개정이니뭐니 하면서 파티마 수트를 죄다 쫄쫄이로(ㅜㅜ) 바꿨는데.. 이젠 아예 설정집을 전부~ 뜯어 고치다니~!!! 이러다 나중에 또 십 년쯤 지나면 또 전부 뒤짚어 엎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절 지켜봐주시는 팬들을 믿고 처음부터 리부트로 죄다 다시 그리겠습니다~

설정집도 다시 낼테니까 사주세요~ 스토리는 끝까지 다 짜두었기 때문에, 제가 그리다 죽어도 제 아들이 이어갈테니까 걱정마시구요~  제 아들이 못 끝내면 제 손자도 있습니다~ 물론 그때가서도 설정 뒤집는 일은 없을 거라고 장담은 못 합니다만~ 어쨌든 저희가문은 팬들만 믿고 갑니다~"

 

 

 

 

뭐, 어쨌든... 팬들은 '평범한 인간'이니까 이번 생만 참고 버티면 끝납니다. 

근데, <이터널스>는 이름그대로 "Eternal=영원"하게 이런 꼬라지를 두 눈 시퍼렇게 뜨고 참고 보고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오 마이 퍼킹 아리솀.  

 

화가난다옹~ 때려줄거다옹~ 물어줄거다옹~

 

그렇게 자꾸 반복되다 보니, 나중엔 이게 그거 같은데 저거인거고, 아니라고 하면 Mad-미치고 환장하다 Weary-지치고 피곤해서 "치매"가 오는 것도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툭하면 주기적으로 리부트하는 꼬라지를 어떻게 7천년 동안 계속 구독하라는 겁니까?

일반적인 인간이라면 진작에 야마가 돌아버리는게 맞는 겁니다.   

 

제발 내 머리를 리셋시켜줘~

 

 

결국 이 거지같은 설정놀음에 분노한 <체인저>가 6500년만에(!) 처음으로 나타납니다.  

 

 

 

헤라클레스의 '광란의 저주 모티브'를 받은 테나

 

아즈텍이 멸망하던 날, <테나>가 "치매"때문에 처음으로 폭주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에이잭>의 치유능력도 먹히지 않고, 몇몇 이터널은 깊은 상처까지 입었죠. 온갖 무기를 자유자재로 만들어 내고 변형시키며 싸우는 <전쟁의 여신>을 과연 누가 제대로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간신히 <길가메시>덕분에 상황은 종료되었지만, 뒤늦게 제 정신으로 돌아온 <테나>는 자신이 사랑하는 동료(가족)들을 해쳤다는 사실에 깜짝놀랍니다. (변형x2)


결국 <에이잭>은 어쩔 수 없다면서 <테나>의 기억을 "리셋"하겠다고 선언합니다. 일부의 반대와 논쟁이 있었지만, <테나>도 눈물을 흘리며 애원하지만, 에이잭은 리더의 권한으로 강행하려 하죠.

그런데 이때 갑자기 <드루이그>가 컨트롤러를 집어 던집니다.

설정 조까치 하네~~!!!

 

그리고는 뭔가 엄청 울분들 토하긴 하는데??? 쟤가 테나의 기억을 지우는 것때문에 화가 난 건지~ 인간을 못 구해서 화가 난 건지 잘 모르겠고??? 갑자기 비장한 눈믈을 흘립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정신조작>능력을 이용하여, 멸망의 학살극을 멈추게 합니다. 그리고 <이카리스>가 막으려 하자 쿨하게 씹어버리죠.

 

 

 

"뭐가 문제지? 자막? 각본? 편집? 여보세요?" 

 

 

 

 

어쨌든 계속 진행해 보겠습니다. 

갑자기 뭐가 맘에 안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에이잭에게 화를 내더니, 절대 어겨서는 안 될 <금기>를 깨고 학살을 멈춘 후에, 아예 <사표>까지 내던지더니?? 가족같은 동료들을 버리고 인간들을 데리고 어디론가(?) 사라집니다. 

 

 

얼굴만 봐도 사이비 냄새가 풀풀~

 

그리고 500년 후, 이터널스가 아마존의 마을로 찾아 왔을때, 그는 여전히 시건방져보이는 삐딱한 언행으로 마을사람들의 정신을 마치 장난감처럼 조종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데비안츠 무리가 마을을 습격하자, 대체 인간들이 무슨 힘이 있다고, 고작 장총 하나씩 들려서 꼭두각시 인형을 조종하듯 강제로 싸우게 만들어 허무하게 희생시키는 병크를 저지르는 지경까지 이르죠.

 

 

 

 

"야!! 저 자식 사실은 이터널 아니지? 사실은 아리솀의 서자라던가 아님 최종 빌런이지?! 저 재수없는 표정을 보라고!! 대놓고 이마에 '사이비'이라고 써있잖아!! 케빈!! 좋은 말로 할때 털어 놔!!"

 

 

 

 

음.. 그러니까... <드루이그>는 갑자기 뭐가 맘에 안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에이잭>에게 화를 내더니, 절대 어겨서는 안 될 <금기>마저 팽개치면서까지 학살을 멈춘 후에, 아예 <사표>까지 내던지면서 동료들을 떠나 인간들을 알뜰히 챙겨 사라졌는데.. 알고보니 아마존 오지마을로 데려가서 500년동안 장난감처럼 조종하면서 살고 있었고.. 그것도 모자라 고기방패로 써먹은... <인류의 수호자 이터널>... 입니다. 

 

 

 

 

 

"역시 마블이야~ 스토리며, 액션이며, CG며, 흠잡을 데가 없네~

케빈, 넌 역시 천재야~ 다음 영화도 기대할게~"

 

 

자, 보셨죠? 아무 문제 없습니다. 

저도 어서 이 지겨운 리뷰를 대충~ 끝내놓고 빨리 놀고.. 아니 본업으로 돌아가야 해서... 이것으로 <드루이그>의 모티브 분석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대체 무슨 리뷰를 한 달씩이나 질질 끄냐? 이런다고 누가 원고료를 줘? 아카데미 비평가 상을 줘? 이럴시간에 차라리 ABC방송국을 저작권 고소를 했으면 위자료로 디즈니랜드를 인수하고도 남았겠다~!) 

 

그럼...

 

 

 

 

 

 

 

리뷰 조까치 하네~~!!!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라고 이렇게 허무하게 끝내고 싶어서 끝냈겠습니까?  

사실 이 리뷰를 쓰면서 저도 고민이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드루이그>라는 인물의 정보가 (아마도) 상영시간 조절문제로 너무 많이 <압축>또는<편집>이 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자막 문제도 있는 것 같고)

 

<드루이그>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개연성이 형편없이 떨어져버린 작금의 사태에 대해 국가와 사회가 나서야 한다고 짐작만 할 뿐 오늘 저녁을 쌀국수로 먹을까 마라탕을 먹을까가 더 걱정인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드루이그>의 모티브 분석리뷰는 여기에서 끝낼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가슴아프게 생각하면서...

 

 

 

 

 

 

 

 

 

 

그까이꺼 대충~ 제 개인적인 '감'에 의존하여 <드루이그>의 존재감을 되살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준비했던 자료들을 헛고생으로 날리는 게 왠지 억울하기도 하고.. 애정하는 울 알바생이 '사이코'라고 욕먹는 걸 그냥 두고볼 수가 읎어서..ㅜㅜㅠㅠ) 

 

&nbsp;베리야.. 울지마.. 내가있오..

 

따라서, 이후 진행되는 리뷰는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사심"과 "상상"으로 짜맞춘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라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럼 혹시라도 착오 없으시도록 주의하시길 바라오며...

 

 

 

울 귀요운 알바생을 '사이코'로 만들다니~ 좋은 말로 할때 싸다구 내 손바닥에 붙여놔라~ 내가 갈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