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 피겨에 가사가 있는 음악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제가 여느님 영상을 하나씩 리뉴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왜 하필이면 연아가 은퇴한 다음이냐고~ㅜㅜ)


작년 말 크리스 마스 이벤트 올리고 나서 개인적인 일들로 바빠서 그동안 잠수를 탔었는데... 이제 다시 올리게 되네요. 


2009 프리 <세헤라자데>는 아시다시피, 유명한 '천일야화'에 나오는 현명한 왕비입니다. 

러시아 5인조로 유명한 '림스키코르사코프'가 작곡한 발레곡이기도 하죠.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jsooyun&logNo=70185648596


그런데 제가 리뉴얼을 시작한 이유가 원곡의 가사를 제대로 넣어 보는 것인데, 이번에도 그게 어려워서...

할 수 없이 가사가 있는 다른 음악을 선택했습니다. 

여느님의 빨간 의상에 힌트를 얻어 중동느낌이 나는 곡을 오페라 곡을 찾다보니, 이곡이 나오더군요.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 작곡 : 까미유 생상)

그대 목소리에 내 마음이 열리네요

새벽 입맞춤에 꽃송이가 피어나듯이

그러나 지극히 사랑하는 이여

내 눈물을 그치게 하려면

한번 더 말해주세요

영원히 데릴라의 곁으로 돌아온다고 말해주세요!

다시 한번 말해주세요

지난 날의 언약을

내가 좋아하는 그 맹세를

아! 응답해 주세요

나의 애정에 응답해 주세요

날 취하게 하세요

날 환희에 취하게 하세요

내 사랑에 응답하여

아! 취하게 하세요

날 환희에 취하게 하세요





오페라의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http://blog.daum.net/syby3/4684




아리아, "그대 목소리에 내 마음 열리고" (Mon coeur s'ouvre a ta voix) 


그대 목소리에 내 마음이 열리네요

새벽 입맞춤에 꽃송이가 피어나듯이

그러나 지극히 사랑하는 이여

내 눈물을 그치게 하려면

한번 더 말해주세요

영원히 데릴라의 곁으로 돌아온다고 말해주세요!

다시 한번 말해주세요

지난 날의 언약을

내가 좋아하는 그 맹세를


아! 응답해 주세요

나의 애정에 응답해 주세요

날 취하게 하세요

날 환희에 취하게 하세요

내 사랑에 응답하여

아! 취하게 하세요

날 환희에 취하게 하세요

데릴라! 데릴라! 그대를 사랑하오!

밀 이삭이 산들바람에 일렁이듯

체념하려던 내 마음은

그리운 그대 목소리에 떨리고 있어요! 

죽음을 실어 나르는 

화살보다도 빠르게

사랑하는 사람이 그대 품 안으로 

날아 갈거예요


아! 응답해 주세요

나의 사랑에 응답해 주세요     내 입맞춤으로

날 잠기게 하세요                 그대 눈물 닦아주겠소

날 환희에 잠기게 하세요       그대 마음 속에

내 사랑에 응답하여              근심을 씻어주겠소

아! 잠기게 하세요                그대 눈물 닦아주겠소

날 환희에 취하게 하세요

                                        데릴라! 데릴라! 
                                        그대를 사랑하오!




3악장 中 바카날레(Bacchanale)









<Cinema Paradiso> 게시판에 영화도 올려 놓았으니, 관심 있으시면 들러보시길~ 


[영화] 삼손과 데릴라 (1949) http://blog.daum.net/krk9077979/29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