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5월 발매된 첫 싱글 'Scream'에서 마이클 잭슨은 여동생 자넷 잭슨과 함께 듀엣을 불러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핫샷 데뷔 첫 5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뮤직비디오도 거금을 투자하여 최첨단 CG를 사용, 뛰어난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You Are Not Alone'은 발매하자마자 빌보드 1위, 최초로 핫샷 1위로 데뷔하는 등('Scream'의 핫샷 데뷔 첫 5위 기록을 3개월만에 갈아치움) 미국내에서만 100만매 이상의 매상을 기록했다. 뮤직 비디오에는 그의 아내이자 앨비스 프레슬리의 딸 '리사 마리 프레슬리'가 출연해 닭살스런 부부애를 과시하는 장면으로 화제가 되었다.

 

지구의 환경 파괴를 노래한 'Earth Song'은 유럽에서 먼저 발표가 되었다. 영국에서는 6주연속 1위를 획득, 영국내에서만 100만매를 돌파로 영국에 있어서의 마이클 최대의 히트곡이 되었다.

 

1996년에는 세번째 세계투어에 나섰는데 처음으로 한국에서도 공연을 가졌다.

이때 한가지 해프닝이 있었는데 공연도중 한 소년이 마이클이 타고 있던 곤돌라로 뛰올라간 것이다. (이 학생, 내려온 후 경호원들에게 다구리폭풍 맞았다는 소문이...) 하지만 마이클 잭슨측은 불쾌해 하기는 커녕 이 학생의 선처를 부탁했고, 오히려 자신들도 생각치 못한 기발한 퍼포먼스라며 그 후로 아예 연출의 일부로 포함시켜버렸다. (퍼포먼스의 황제에게 한 수 가르쳐준 코리아~)

 

12월에는 지구 환경의 파괴에 대해 절실하게 노래한 Earth Song을 유럽에서 발표했는데 영국에서는 6주연속 1위를 획득, 영국내에서만 100만매를 돌파해, 영국에 있어서의 마이클 최대의 히트곡이 되었다.

 

1997년 잭슨 파이브가 The Rock & Roll Hall Of Fame Foundation(락큰롤 명예의 전당)에 연주자(Performence) 부문에 이름을 남김으로서 마이클 잭슨도 최연소로 이름을 남기게 되었다.

 

그리고 1998년에는 노벨 평화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01. Scream (마이클잭슨&쟈넷 잭슨)



02. They Don't Care About Us


브라질 버전







03. Stranger In Moscow



04. This Time Around



05. Earth Song


1997 뮌헨공연


그래미 시상식 중 마이클 추모공연 3D


한국공연 中 해프닝



07. Money



08. Come Together



09. You Are Not Alone


뮌헨공연





10. Childhood



11. Tabloid Junkie



12. 2Bad



13. History


뮌헨공연



14. Little Susie



15. Smile (리메이크)


원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