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패스의 특징

 


1. 그들은 양심이 없다. (당신이 양심 없이 사는 것이 무엇인지 상상하기도 힘든 것과 마찬가지로, 그들에게도 역시 양심이란 무엇인지 상상하기 힘들다. )

 

2.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는 능력이 없다. (공감을 흉내낼 줄은 안다)

 

3. 그들은 타인에 대한 지배와 조종, 이기는 것, 게임에 관심이 많다. 그것으로 짜릿함을 느낀다.

 

4. 그 수단으로 중상모략이나 거짓말, 험담을 애용하기도 한다.

 

5. 그들은 참을 수 없이 지루해 한다. (그래서 소시오패스의 75%는 알콜 및 기타 약물의 중독자이다)

 

6. 그들의 특징으로 절대적인 자기 집착을 꼽을 수 있다

 

7.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에 관심을 기울인다. 건강 염려증 처럼 보인다. ( 역으로, 건강 염려증이라고 해서 모두 소시오패스인 것은 아니다 ) 실제로 그런 감정이 심기증적 반응을 만들어 내기도 하며 이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특혜나 대우, 배려를 얻어 내기도 한다.

 

8. 꾸준한 노력과 노동의 의무는 일반적으로 기피하는 경향이 짙다.

 

9. `인생은 한방`이라고 생각한다. 꾸준한 노동, 열과 성의를 다 하는 것, 지겨움을 견디는 것, 세부사항을 점검하는 것을 너무나도 싫어한다.

 

10. 그래서 잦은 휴가, 긴 안식기간을 요구하고 극도로 예민한 천재 행세를 하기도 한다.

 

11. 거의 언제나 단독으로 움직인다. 팀 플레이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기 일쑤다. 

 

12. 끊임없이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한다.

 

13. 설령 똑똑하더라도 대게 근시안적이고 놀라우리만큼 단순하다.

 

14. 헌신하는 대상, 감정적인 유대를 갖는 존재가 없다.

 

15. 그들은 자신들의 직원을 괴롭히는 고용주 일 수 있으며, 배우자를 괴롭히는 사람 일 수 있고, 자녀를 학대하는 아버지나 어머니 일 수 있다. 종국에는 비참한 말로를 맞이하기 쉽다.

 

16. 우리 인류의 적어도 4%는 소시오패스이다. ( 개인적이고 경쟁적인 서구 문화에 가까운 사회일 수록 이 수치는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사회는 소시오패스가 암약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

 

주의사항
: 영리한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적어도 단기간은 예수 부처 못지 않은 친절함이나 사려깊음을 위장하며 행동할 수 있다. 

  


 

 


일상에서 소시오패스에 대처하는 10가지 규칙

 


1. 양심 자체가 없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싫더라도 반드시 받아들인다.
- 거의 누구나가 주위에 한두명 이상의 소시오패스는 알고 지낸다. 그들은 살인마처럼 보이지도 않고, 살인마도 아니며 우리와 똑같은 모습으로 보인다.

2. 그 사람의 직함이 인격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 당신의 본능이 그를 의심하면 당신의 본능을 택하라.
- 그 사람이 의사, 박사, 사장, 고위공무원, 유명 연예인이라고 할 지라도 그것이 그의 인격을 보장해주거나 소시오패스가 아님을 보장해주지 않는다. 오히려 소시오패스는 그런 자신의 직위를 이용한다. 권위에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하라.

3. 새로운 관계를 고려할 때는 삼세번의 규칙을 준수하라. 개인 정책으로 삼으라.
- 한번은 오해일 수 있다. 두번은 중대한 실수다. 세번째는 당신이 거짓말쟁이를 상대하고 있다는 뜻이며, 기만은 양심 없는 행동의 핵심이다. 가능한 빨리 자리를 뜨라. 

4. 아첨인지를 의심하라.
- 이는 소시오패스들이 자신보다 강력한 상대방을 조종하려는 수단으로 작용한다. 전쟁이라는 낱말에 `신성한`이라는 말을 덧붙여 쓰는 자들을 경계하라.

5. 두려움을 존경으로 착각하지 말라.
- 어떤 이에게 두려움을 느껴서 그를 존중한다고 착각하지 마라. 이는 오히려 존경의 대상이라기 보다는, 소시오패스라는 것을 강력히 시사할 수 있다. 소시오패스들은 포식자의 특성을 지녀 본능적으로 두려움을 안겨준다. 전쟁, 테러 등 국민의 두려움을 증폭시켜 지지를 얻는 정치가는 합법적인 지도자이기보다는 성공한 사기꾼일 가능성이 높다.

6. 게임에 동참하지 말라
- 음모는 소시오패스들의 도구이다. 그들과 경쟁하려고 하지도 말고 그들을 이기려고 하지도 말고 그들은 분석하려고 하지도 말고 그와 즐기려고 하지도 말고 빨리 자리를 떠라.

7. 스스로를 지키는 최선의 방법은 그를 피하는 것, 어떠한 접촉, 연락도 거부하는 것이다.
- 그들에게 받은 상처가 너무나 커서 복수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상처받을 감정이라는 것 자체가 없는 사람들이니 무의미한 일이다. 당신이 왜 그를 피하는 가를 가족과 친구들에게 결코 이해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그들을 알아보기는 놀라우리만큼 어려우며 설명하기는 더 힘들다. 어쨋든 그를 피하는 것 외에는 더 좋은 방법이 없다.

8. 너무 쉽게 동정하지 말라
- 당신이 딱하게 여기는 누군가가 (어린이 포함) 끊임없이 다른이들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그리고 그 사람이 당신의 동정을 얻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면, 당신은 100% 소시오패스를 상대하는 중이다.

9. 구제할 수 없는 이를 구제하려고 애쓰지 말라.
- 구제는 곧 타인에 대한 제어를 의미할 수 있고 이는 소시오패스의 행동 특성으로 말려드는 일일 수 있다. 소시오패스가 정상적인 사랑을 하고 양심을 갖기는 불가능하다.

10. 어떤 이유에서건 소시오패스가 자신을 은폐하는 일에 동참하지 말라
- 눈물을 글썽이며 발설하지 말아달라는 소시오패스들의 말을 듣지 말고 그들의 만행을 사람들에게 경고하도록 하라. 양심없는 누군가가 "넌 나에게 신세를 졌어"라고 주장한다면 이런 방법은 소시오패스들의 수천년간의 가장 전형적인 패턴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심지어 자녀를 학대하는 소시오패스적인 부모조차도 "내가 널 어떻게 키웠는데"라고 말하며 소시오패스적인 애인이나 배우자는 "내가 너한테 해준 게 얼만데"라고 말한다. 

 


 

 


당신이 소시오패스에게 복수하고자 한다면

 


1. 당신의 영혼을 지키고, 양심을 지키고, 그들을 피해서 행복하게 잘 사는 것만이 최선의 복수이다.

 

 



 

 

 

+ Recent posts